책 『자바스크립트 개발자를 위한 타입스크립트』 저장소. 의견/제보 및 수정 요청은 이슈로 부탁드립니다. (Gitbook 버그로 PR을 당분간 받지 않습니다)
Branch: master
Clone or download
Fetching latest commit…
Cannot retrieve the latest commit at this time.
Permalink
Type Name Latest commit message Commit time
Failed to load latest commit information.
.gitbook/assets
01-introducing-typescript
02-ecmascript
03-basic-grammar
04-interface-and-class
05-type-compatibility
06-type-system-deepdive
07-advanced-types
08-modules-and-namespaces
09-real-world-projects
10-libraries
appendix-ii-js-ecosystem
README.md
SUMMARY.md
intro.md

README.md

description
자바스크립트 개발자를 위한 타입스크립트 입문서입니다.

자바스크립트 개발자를 위한 타입스크립트

저는 안희종이라고 합니다. 2018년 5월 현재 토스에서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웹이라는 플랫폼에 큰 애정을 갖고 있으며, 웹에서 수많은 멋진 일들을 가능하게 해주는 언어인 자바스크립트를 참 좋아합니다. 자바스크립트는 그 난해함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그리고 자바스크립트가 받는 비난 중 일부는 (사실 다수는) 분명 사실입니다. 적어도 복잡하고 거대하면서도 정교하게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언어는 분명 아니지요.

타입스크립트는 그런 자바스크립트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많은 시도 중 하나입니다. 사실 그 중 가장 돋보이는 시도지요. 타입스크립트는 저와 다른 많은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머가 사랑하는 자바스크립트의 장점을 대부분 살리면서도 훨씬 더 안정적이고 즐거운 대규모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저는 타입스크립트를 참 좋아합니다.

『자바스크립트 개발자를 위한 타입스크립트』는 타입스크립트 입문서입니다. 하지만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는 독자가 읽을 것을 염두에 두고 쓰진 않았습니다. 저와 같이 자바스크립트를 좋아하는 분들, 또 꼭 애정까진 갖고 있지 않더라도 자바스크립트를 매일 개발하는데 사용하는 분들께 타입스크립트가 왜 좋은 도구이고, 이 좋은 타입스크립트를 어떻게 알아가면 좋을지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적었습니다.

이 책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공개된 상태입니다. 타입스크립트의 기본을 소개하는 4장까지의 선공개를 시작으로, 매 2주마다 한 장(chapter)씩 공개해 나갈 생각입니다. 아래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해주시면 격주 간격으로 발행될 새 장 공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책의 내용과 무관한 스팸은 보내지 않을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메일링 리스트 가입하기

책을 웹으로 무료 공개하는 일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르게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할 수 있단 점이라 생각합니다. 바라는 점이 있다면 이 책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그리고 여러분과 함께 이 책을 더 나은, 더욱 도움이 되는 자료로 만들고 싶습니다. 의견이나 오류 정정, 원하는 사항 등을 깃허브 저장소에 이슈로 달아주시면 여력이 닿는 한 최대한 수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