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게임디자이너들이 매일매일의 작은 업무에 참고할만한 저작권으로부터 안전한 좁은 범위의 기획서를 만들어 공개하고 개선합니다.
Branch: master
Clone or download
Fetching latest commit…
Cannot retrieve the latest commit at this time.
Permalink
Type Name Latest commit message Commit time
Failed to load latest commit information.
drawings
files
README.md
아이템_속성_팝업.md
자원표시줄.md

README.md

OpenGameDesignDocument

소개

https://neoocean.net/blog/proposal-for-making-open-game-design-document

설정

기능 먼저, 기반을 나중에 작성

원래 개발할 때 작성하는 순서대로라면 기반시스템이 어느정도 만들어진 상태에서 작은 범위의 문서가 나타나기 시작하겠지만 이번에는 기반시스템이 없는 상태에서 작은 범위의 문서부터 작성하기 시작합니다. 때문에 문서 중간중간에 아직 없는 기반시스템에 대한 언급이 나타날 겁니다. 이들의 분량이 늘어나면 별도 문서로 분리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 시나리오

웬만하면 엑셀 사용

훌륭한 팀들은 생산성을 올려줄 인하우스 툴 개발에 자원을 투입하곤 하지만 그렇지 않은 많은 팀에서 툴은 게임에 추가되는 컨텐츠나 개선되는 시스템들처럼 눈에 띄는 요소가 아니면서도 많은 자원을 요구할 뿐 아니라 자원 투입을 조금만 소홀히하면 생산성을 극단적으로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손쉬운 결정으로 툴에 비용을 투자해 지속적인 위험에 노출되기보다는 차라리 툴 대신 엑셀만을 사용해고 지속적으로 낮은 생산성을 유지하면서 위험을 낮추는 선택을 하곤 합니다. 이번 시나리오는 '훌륭하지 않은 팀'에서 별다른 도구 지원 없이 지속적으로 낮은 생산성과 낮은 위험을 선택해 엑셀로 거의 모든 컨텐츠를 생산해내는 상황을 가정합니다.

기획서

보조시스템

자원표시줄
시나리오

이미 '자산경영화면'을 개발해 게임에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이 화면은 게임으로부터 일정 시간마다 자원을 얻는 자원확보의 핵심 메커닉이지만 정작 자원을 얻을 뿐 자원을 얻어 내 전체 자원이 얼마나 변화했는지를 알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마일스톤에는 자산영영화면에 '자원표시줄' 인터페이스를 추가해 자원을 얻을 때마다 내 총 보유 자원의 변화를 보여주려고 합니다. 기왕이면 다른 화면에도 붙일 수 있는 모양으로 만들어 나중에 다른 화면에 붙일 때 비용을 줄이고도 싶습니다.

문서
You can’t perform that action at this time.